본문 바로가기
맛보는 즐거움

#맛집(#은평구) #옥탑방

by DIVALOVE 2023. 12. 28.
728x90
반응형

오늘은 외식이닷!

 

 

외식은 뭐니뭐니 해도
고기~~!!!

고기 중 삼겹살이 최고!! 라고 생각하시는 분은
고기 앞으로~~ 아니.... 은평구의 맛집 옥탑방 앞으로~~

독특하고 눈에 확 띄는 초록색 어닝형식의 간판으로 눈길을 사로잡고
겨울이라 외부 대기공간에 투명 비닐 천막이 되어있는 것을 보니
대기자가 자주 발생하는 듯 하당

분명 다수의 웨이팅이 발생하는 것이 분명하다. 그러니 수기나 별도 관리가 아닌 기계로 관리하시는 것이겠지?


역시나~~ 들어가는 입구에 이렇게 떡... 하니 자리잡은 문명의 이기  '웨이팅관리기계' ㅎㅎㅎ

대기인이 있어 등록을 해보고,  얼마나 기다려야 하나  잠깐 근처를 둘러봐야 하나.... 고민하다는 사이 식사를 마치고 나가시는 분이 있어서 바로 입장했다. 앗싸~~~


자리에 앉으니 반겨주시는 이모님 대신에 키오스크 기계 두둥~


삼겹살이 집불~~ 국내산 , 멕시코산 등등 다양하게 있었는데 못 찍었다....
하여간, 눈치 안보고 편안하게 마음껏 고르며 일단 2인분을 주문했다.


생굴도 한접시에 만원~!!! 먹고 싶었지만 오늘은 고기파와 함께 와서 패스......

 

주변을 둘러보니 맛있게 즐기는 법이라는 안내도 있고 메뉴판 등등이 있었는데 메뉴판은 손님들이  가리고 있어서 ... 찍지를 못했다. 초상권을 존중한다눈~~~


 

무언가 가득 있는 소쿠리가 등장했다

물티슈는 일회용 코인으로 물을 직접 부어서.... 물조절이 실패해 물을 짜내고 썼고 ㅎㅎㅎ


음.... 고수, 마늘, 생와사비, 궁채나물, 명이나물, 콩나물, 메추리알장아지, 상추겉절이, 씻은김치, 갈치속젓, 대파김치.... 아고야 세다가  숨 넘어 가겠다
일단 먹어봤다 뭘???? 메추리알 장조림을 ㅎㅎㅎ 맛나다 아는 맛이다.




갑작스레 등장한 김치찌개~~~ 음... 안시켰어요.... 그냥 주시는거라네요.  좋아하기는 하지만 고기먹을때의 나는 된장찌개 파라 사실 그냥 떨떠름 했다.... 주시니 일단 먹기로 했고,,,, 선택권 따위는 없다



그런데 이 튼실한 고기덩어리는 무엇이며~~ 김치의 아삭한 식감과 국물의 감칠맛은 무엇이란 말인가???
나 지금 김치찌개 전문점에 와있는 거????



김치찌개에  감탄하고 있는 사이 등장해주는 메인 "삼겹살" 우왕 영롱하다~~~ 초벌을 해서 나오는 것과 아닌것이 있는것이 주문하는 고기 종류에 따라 다른가 보다

고기는 나의 스타일로 직접구워야 직성이 풀리는 나 이지만

집게를 사수하시는
노련함이 느껴지는 이모님께 맡기고~~


 

주변을 둘러보니 꽉찬자리 곳곳에 옥탑방 티를 입으신 이모님들이 고기를 구워주고 계셨다


다시보니 또 먹으러 가고프다.,


고기를 정말 맛나게 구워
개인접시에 한 점 먹어보라 권하며 올려 주시니 대접받는 느낌과
저 정렬된 모습에 이과인 나는 먹기도 전에 만족감마저 든다~~




이모님께서 알려주신 레시피 대로
저 꺼멓고 축축해 보이는 무언가가 무엇인고 했던 ~~~ 김장아찌에 고기한점과 생와사비를 싸서 먹어보니
우왕~~ 알았는데 모르던 맛이 입안을 강타한다


이번에는 안내문에 있는 대로
명이나물과~~
씻은김치와~~
상추와
```  ~~~~


어랏!!!!

내 고기 어디 다 간거야??!!!!!! 순식간에 사라진 고기.......

다시 주문한다..... ₩₩₩₩

같이 곁들여 먹을 김치비빔국수도 주문하고


야무지게  다시 시작~~~

고기 잡내도 없고 초벌구이도 되어 나오는 데다가 친절한 이모님이 구워주시니

일행과 대화에도 집중하고 다양한 쌈거리로 맛의 새로운 지경도 넓히고

다시 오고싶은 고깃집

옥탑방 이네요


저울과 숯불 궁금하지만 가까이 가고싶지는 않은 무서운 공간 ㅎㅎㅎ
입가심용 막대사탕
센스있는 충전서비스^^
분위기 있어보이는 대기공간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