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보는 즐거움

#맛집 (#신림동 #순대타운) 대를이어 찾아가는 맛집 303순창

by DIVALOVE 2024. 1. 22.
728x90

20년 넘게 찾아가게 되는 단골집 순대볶음 맛집

안녕하세요. DIVALOVE입니다. 오늘은 제가 학창시절부터 즐겨먹던 단골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바로 신림동 순대타운에 있는 '303호 순창'인데요. 백순대와 양념순대를 모두 맛볼 수 있는 곳이랍니다.


신림동맛집으로 유명한 순대타운의 터줏대감 순대타운 3층에 위치한 순창
저는 어렸을 때부터 즐겨 찾던 곳인데 친구한테 말했더니 꼭 가보고 싶다고 해서 같이 다녀왔어요.
입맛이 까다로운 친구인데 제 단골집을 소개해주려니 왠지 모르게 뿌듯했답니다. 
저희가 간 곳은 원조민속순대타운 3층에 위치한 순창이라는 곳이에요.
여기 사장님께서 30년 동안 운영하셨다고 하는데 오랜 시간 한자리 지켜온 만큼 이미 입소문 자자하답니다.

푸짐한 양과 저렴한 가격이 매력적인 가성비 좋은 순대볶음 전문점
순창은 다른 곳보다 유독 양이 푸짐해서 저랑 친구 둘이서 먹기에는 벅찰 정도예요.
맛있어서 남기기 아까우니까 결국 볶음밥 못 먹고 온 적도 많답니다. 
요즘 물가가 심하게 올라서 어디가서 만원으로 만족스럽게 식사하기가 어려운 듯 해요.
둘이 배부르게 먹어도 2만원 밖에 안 하니까 부담스럽지 않아서 더 자주 찾게 되는 것 같아요.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인 백순대곱창이 대표 메뉴
제가 항상 시키는 메뉴는 바로 백순대곱창 인데요.
백순대는 들깨가루 팍팍 넣고 볶아서 고소한 맛이 특징이에요.
다른 양념 첨가하지 않아도 본연의 맛 자체가 훌륭하니까 질리지 않더라고요.
깻잎 쌈 싸 먹으면 깻잎 특유의 향긋함이 더해져 더욱더 풍부한 맛 느낄 수 있답니다.


음료수 서비스로 제공
사장님 인심이 얼마나 좋으신지 갈 때마다 음료수 서비스로 주시더라고요. 쿠폰도 주시구요.
안 그래도 저렴한데 이런 서비스까지 챙겨주시니까 감사하기도 하고 죄송하기도 했어요.
그래도 앞으로도 계속 찾아갈 거랍니다.

포장도 가능하여 집에서도 즐길 수 있음
매장에서 먹던 그 맛 그대로 밀키트처럼 포장해주시기 때문에 
조리 방법도 간단해서 집에서 쉽게 조리할 수 있었어요.
그냥 재료 넣고 볶기만 하면 끝이니까 초보자분들도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겠더라고요.

깻잎에 싸서 먹으면 더욱 맛있음
제가 알려드리는 팁 하나 드리자면 저는 쌈 싸 먹는 걸 좋아해서 항상 상추나 깻잎 준비해두거든요.
여기에 따끈한 순대볶음 올려서 같이 먹어주면 훨씬 더 맛있답니다.
참고로 여기는 채소 양도 푸짐하게 담아주셔서 부족함 없이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볶음밥도 별미 중의 별미
순대볶음 어느 정도 먹었다 싶으면 남은 양념에 밥이랑 김가루 넣어 볶아줘야 돼요.
고소한 참기름 두 바퀴 휙휙 둘러준 다음 달달 볶아주면 세상 꿀맛이에요.
이건 직접 먹어봐야 알 수 있는데.. 진짜 기가 막힌답니다. 
저는 배부르면 볶음밥은 포장해서 가져와서 냉동실에 넣어 두었다가 다음날 데워서 먹어요.


20년 넘게 찾아가게 되는 단골집
제가 대학생 때부터 선배들 따라서 동기들과 자주 갔던 곳인데 지금까지도 계속 방문하고 있어요.
심지어 임신해서 입덧이 심할 때도 생각나서 먹으러 가고~~ 지금은 그 아이가 대학생이 되어 함께 다니고 있어요.
그만큼 중독성 강한 맛이기 때문에 여러분들께도 꼭 소개해드리고 싶었어요.
다들 맛있게 드셨으면 좋겠네요!

여러분도 오늘 저녁에는 맛있는 백순대볶음 어떠세요? 지금까지 신림동 순대타운 맛집, 순창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