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보는 즐거움

#맛집(#신당동떡볶이타운) 신당동떡볶이 맛집을 찾아서

by DIVALOVE 2024. 1. 4.
728x90
반응형

정말 정말 좋아라 하는 분식 떡볶이~~!!!

누구나 아는 내용이지만~~ 위키백과를 한번 찾아봤어요.

 

떡볶이는 떡면(가는 가래떡)을 주재료로 하는 한국 요리이다. 일반적인 떡볶이는 밀떡, 쌀떡, 어묵채소고추장 등의 양념을 넣어 볶은 음식으로 한국의 대표적 길거리 음식이다. 고추장과 간장을 기본으로 양념할 수 있는데 전자가 가장 대표적인 형태다.[3] 현대 한국음식의 애국가답게 대한민국의 새로운 국민 음식 중 하나다.
라고 되어있네요.


길거리음식으로도 유명하지만 

 

신당동에는 떡볶이 타운이 형성되어서  많은 떡볶이 맛집이 있는데요.
 
유명한 마복림할머니 떡볶이가 대표적인 식당이지요.
 
그런데 왠지 사람이 너무 많고 어수선하면 좀 대접도 덜 받을거 같고

기대가 크면 맛도 그다지 특이하지 앟은 것 같기도 하고~~~
 
그렇다고 너무 썰렁한 식당을 가기에는 맛이 별로일까 걱정되고 그런거 같아요.
 
그럴 때 저는 제 감을 믿습니다.
 
대부분은 성공이고 
 
오늘도 성공했지요 ^^
 

 

입구에 커다랗게 신당동 떡볶이 먹거리 상점가 라고 문이 세워져 있어요.

 

위치는 2.6호선 신당역과 5호선 청구역 사이즈음에 있고

6호선7번출구, 5호선은 1번출구로 나와서 도보로 5분정도 걸려요.

 

상점가에 들어서면 있는 많은 식당들

무슨 프로에 나왔다 ~~~ 이런 글도 많고

앞에 주차도 많이 되어있고

스윽 스캔하며 지나다가

이름이 특이한 떡볶이 가게를 발견

허리케인???? 입속에 폭풍이 치도록 겁나게 맵나?

아니면 무슨 독특한 컨셉이 있나?

궁금하기도 하고 가게 분위기도 나쁘지 않아 들어가 봤습니다.

 

무료주차시간이 11시~2시30분, 6~8시 그리고 9시 이후로 가능하다시네요.(주말에는 시간상관없이 무료~!!!)

 

좋은일을 많이 하시는 분들인가봐요~ 나눔행사도 하셨네요. 밑에 종이에는 구매가격에 따른 사은품도 준다고 적혀있구요.

벽에 붙은 메뉴판~~ 전국택배가능!!! 오. 맛집인가봐요.           24.....시간영업????? 옴마야 힘드시겠다....

닭발메뉴가 있어요.   저는 닭발을 못먹습니다.... 만 좋아라 하는 분이 있으시면 떡볶이와 함께 먹으로 다시 와야겠네요 .

가게이름이 왜 '허리케인 박' 인지 알았어요. 뮤직박스가 있네요. 나 낚인건가?~~~ 음... 맛이 별로면 어쩌지?

기본이 맛있으면 다음을 기약할 수 있다.... 기본으로 시켜봅니다.

 

기본찬은 단무지~ 얇고 아삭하니 제 취향이였지만 좀 많이 달았다눈..... 기본그릇과 수저세트는 정갈했구요.

 

 

국물도 떡의 굵기나 식감도 제 취향이라 넘 좋았어요.

저는 얇고 밀떡과 쌀떡의 중간식감을 좋아하거든요.

기본으로 시켜서 먹다가 무언가 다양한 식감을 느껴보고 싶어져서

팽이버섯과 햄사리를 추가로 시켜서 넣었는데~~ 햄은 스팸종류가 아니여서 조금 실망 ㅎㅎㅎ

오독씹히는 버섯이 더해지니 더 즐기며 먹을 수 있었어요.

국물은 고추장과 고춧가루가 적절히 섞인 약간 텁텁한 맛인데 저는 왠만한 떡볶이는 다 좋아라 해서 

냉정하게 평가하는 동행인에게 물었더니 맛나다 하네요.

 

추운날 매콤달콤쫄깃한 떡볶이 한그릇~!!!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